브레인 마사지요? 이젠 가능합니다!
브레인 마사지요? 이젠 가능합니다!
  • 경제저널
  • 승인 2018.10.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 '뇌 휴식·피로해소·활성화' 돕는 안마의자 선보여
배우 김상중이 3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브레인 마사지-뇌 피로 시대의 새로운 해법'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문인영 기자 photoiym@gmail.com
배우 김상중이 3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브레인 마사지-뇌 피로 시대의 새로운 해법'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문인영 기자 photoiym@gmail.com

"‘뇌’ 버려두지 마세요. 브레인 마사지 하세요.”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뇌의 효과적인 휴식과 피로 해소, 활성화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를 세계 최초로 안마의자에 적용했다.

바디프랜드는 3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브레인 마사지-뇌 피로 시대의 새로운 해법'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고 브레인 마사지가 적용된 안마의자를 소개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촉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해 인지기능을 높이고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브레인 마사지는 지금까지 어떤 헬스케어 기업도 선보이지 못한 새로운 콘셉트의 기술이다"라며 "브레인 마사지는 특허 등록과 임상 입증이 됐고, 임상 결과를 담은 연구논문이 권위 있는 국제 학술저널에 게재됐다"고 말했다.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가 적용된 힐링음악을 함께 제공해 정신적 피로 해소를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여기서 바이노럴 비트는 서로 다른 주파수의 두 소리를 양쪽 귀에 들려줬을 때 두뇌에서 인지하는 제3의 소리로, 뇌파를 동조해 휴식을 유도하거나 인지기능을 높여주는 효과를 의미한다.

바디프렌드는 ‘마사지가 건강에 좋다'는 통념을 구체화해 뇌 마사지가 인지기능 향상과 휴식의 질 제고를 이어질 수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브레인 마사지의 세부 프로그램은 ‘브레인 집중력’과 ‘브렌인 명상’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브레인 집중력은 목, 어깨 등 상체 위주로 부드러운 마사지가 이뤄지다 후반부에 강도를 높여 두뇌가 각성되도록 했다. 또 바이노럴 비트의 주파수를 점점 낮아지도록 해 긴장을 풀어주다 후반부에는 주파수를 높여 이용자의 두뇌를 각성시키고 인지기능을 향상토록 했다.

이어 브레인 명상은 바이노럴 비트의 주파수를 힐링음악이 후반부로 갈수록 낮아지도록 설정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등과 허리 등의 주요 혈자리를 자극하는 마사지로 긴장을 풒고 정신적 안정을 찾도록 만들었다.

특히 이 안마기에 주목할 부분은 인지기능 향상과 정신적 피로 해소 등 브레인 마사지의 의학적 효능이 임상으로 입증됐다는 점이다.

이에 앞서 바디프렌드 메디컬 R&D센터는 신경학적 병력 없이 심신이 건강한 20~25세 성인 25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했다.

대상자들은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한 경우와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은 경우, 일반적 휴식을 취한 경우에 모두ㅍ참가해 임상 전후 뇌파 측정과 인지기능 검사 등을 두루 받았다.

정신적 피로를 의미하는 뇌파의 지표 분석 결과,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한 경우가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거나 일반적 휴식을 경우보다 피로도의 감소량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인지기능 가운데 집중력 검사에서는 모든 휴식 방법에서 수치 개선이 나타났지만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쉰 경우에 집중력이 더 오랫동안 지속됐다.

얼굴 이미지 등 비언어적 장기 기억력은 브레인 마사지를 받은 그룹과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은 그룹에서 호전됐다.

특히 숫자와 글자 외우기 등 언어와 관련된 기억력은 브레인 마사기 그룹에만 좋아진 것으로 조사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브레인 마사지는 특허 등록과 연구논문의 국제 SCI(Science Citation Index)급 저널 게재로 그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SCI는 매년 전 세계에서 출판되는 과학 및 의학 분야 저널 가운데 심사를 거쳐 학술적 가치와 영향력을 인정받은 국제 학술지의 목록이다. 브레인 마사지 연구논문의 SCI급 저널 게재는 세계적으로 연구 성과의 권위를 인정 았다는 의미라고 바디프렌드 측은 설명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털 R&D 센터장은 “브레인 마사지 연구논문의 SCI 저널 게재는 헬스케어 제품의 이용이 신체적 건강 증진은 물론 집중력과 기억력 같은 인지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학계에서도 인정하고 확인한 세계 최초의 사례다”라며 “브레인 마사지는 직장인과 연구원, 수험생과 같이 평소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뇌 피로를 해소하고 인지기능도 향상시켜 주는 훌륭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렌드는 기존에 기능이 적용돼 있던 안마의자 렉스엘 플러스 이외에 다른 프리미엄 모델인 ‘파라오S'와 ’파라오‘ ’팬텀 블랙6에디션‘ ’팬텀‘에도 브레인 마사지 기능을 확대 적용했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