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설명회 직접 가보니…2030 북적북적 청년 취업난 실감
공인중개사 설명회 직접 가보니…2030 북적북적 청년 취업난 실감
  • 경제저널
  • 승인 2018.11.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에듀윌 주최 합격 전략 등 소개…"내년 합격하려면 당장 시작하라"
에듀윌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합격전략 설명회 / 에듀윌 제공
에듀윌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합격전략 설명회 / 에듀윌 제공

지난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공인중개사 설명회를 찾았다. 설명회 장소인 코엑스 오디토리움은 빈 자리 없이 가득찼다. 너무 많은 이들이 몰려 오디토리움 옆 회의실에 공간을 마련해 중계방송으로 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게 하기도 했다.

현장에는 2030세대와 중장년세대까지 다양한 이들이 모였다. 요즘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을 개업을 위해 취득하려는 이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청년층의 취업난을 반영하듯 취업을 위한 스펙쌓기 용도로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도 많이 보였다.

특히 이번 에듀윌 설명회는 코엑스 입구에서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길에 안내판을 소지한 안내인이 있어서 설명회 장소를 찾기 편했다. 주최 측의 세심한 준비가 눈길을 끌었다.

이날 설명회 첫째 강연자인 이영방 에듀윌 교수는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어려웠다”며 “합격하겠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기출문제들을 반드시 분석해 봐야 하며 목표를 세워 즐겁게 공부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둘째 강연자인 임선정 에듀윌 교수는 △ 지금부터 무조건 동차합격을 생각하고 학습할 것 △ 기출문제들을 보고 출제비중이 높은 부분에 집중할 것 등을 주문했다.

김윤희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장은 “이론 3회독 이상,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기, 모의고사 많이 응시하기 등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김 소장은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려면 지금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인중개사 합격자 중에는 15세 최연소 합격자도 있으며, 73세의 최고령 합격자도 있다. 누구나 열심히 노력하면 공인중개사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이영방 교수는 “반복이 기적을 만들며, 나의 경쟁상대는 어제의 나”라고 말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은 무조건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에듀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설명회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쉽게 참석을 못하신 분들을 위해 11월, 12월 계속해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곽호성 기자  applegrape@dreamwiz.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