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생명보험사들의 서비스 받으세요!"
생보협회 "생명보험사들의 서비스 받으세요!"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8.12.27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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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받으려면 보험상품과 조건 꼼꼼하게 살펴봐야
생보협회 홈페이지 / 생보협회 홈페이지 캡처
생보협회 홈페이지 / 생보협회 홈페이지 캡처

금융사들은 금융상품 판매・상담외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정보가 적어서 소비자들이 충분한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생명보험업계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여러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생명보험에 가입돼 있을 경우 자신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미리 확인하고 필요시 놓치지 말고 유용하게 활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가계(개인) 의료비 부담을 보여주는 민간 의료비가 2008년 27조 5000억원에서 2016년 54조 6000억원으로 약 2배 증가했다. 생명보험협회(생보협회)는 상시 건강체크, 전문의 상담 및 관리 등 생명보험업계에서 제공하는 의료관련 서비스들이 활발하게 이용될 경우 소비자의 의료비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보험소비자의 건강상태, 운동량에 따라 상품권, 보험료 할인같은 보상이 제공되는 서비스에도 주목해야 한다.

일부 생보사들은 고객들에게 해외여행 및 출장 시 쓸 수 있는 공항라운지 이용 및 해외 응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임신・출산, 산후 우울증, 갱년기 등 여성 맞춤케어 서비스를 해주는 경우도 있다.

또 유전자(체) 검사, 탈모클리닉 등과 같은 특별 서비스를 해주는 곳도 있다.

그러나 생보사들의 서비스 혜택을 받으려면 일정 계약조건이 맞아야 한다. 따라서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과 조건에 대해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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