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숨고 플랫폼에 안전거래 서비스 제공한다
페이게이트, 숨고 플랫폼에 안전거래 서비스 제공한다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9.01.1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사이에서 생길 수 있는 피해 예방
숨고(Soomgo) / 페이게이트 제공
숨고(Soomgo) / 페이게이트 제공

핀테크업체 페이게이트가 숨고 오픈마켓 플랫폼에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숨고는 ‘브레이브모바일’ 에서 제작한 오픈마켓 플랫폼 서비스이며 숨고는 ‘숨은 고수’의 줄임말이다. 기술과 재능은 가지고 있으나 자신을 홍보하며 광고하기에 부담되는 사람들을 위해 고객과 판매자를 쉽고 편하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숨고는 2015년 9월에 설립됐고, 설립자는 김로빈이며 사용자는 110만 명이다.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 요청서를 적어서 제출하면 숨고에서 최대 5명의 적당한 전문가(고수)를 소개해준다. 고객은 고수 프로필에서 기존 고객 리뷰 및 고용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채팅과 전화로 고수와 상담을 할 수 있다.

숨고가 사용할 안전거래 기능은 고객(서비스 요청자)와 고수(서비스 제공자)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전적 피해를 예방하고, 더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게 한다.

이 서비스는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 에스크로 기능으로 작동된다.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제 3자가 거래를 중개해 주는 거래보호 시스템이다. 세이퍼트는 결제, 크라우드 펀딩, 외화송금, O2O, P2P 중금리 대출 등 여러분야의 핀테크 플랫폼이다. 

페이게이트 관계자는 “숨고 안전거래 서비스부터 시작해 앞으로 숨고 고객과 고수 간 안전하고 빠르며 다양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세이퍼트 웰렛 기반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숨고에서는 16일부터 안전거래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새 고수와 안전거래 시 수수료 무료(2.5%)및 2만5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