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기부 프로그램 '2019 CODE 52 @Seoul' 진행 중
SW교육기부 프로그램 '2019 CODE 52 @Seoul' 진행 중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9.03.11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전문 강사 교육기부
CODE 52 @Seoul 3월 교육생 사진 / KCC홀딩스 제공
CODE 52 @Seoul 3월 교육생 사진 / KCC홀딩스 제공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와 사단법인 코드클럽한국위원회는 전문 소프트웨어(SW) 강사 52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릴레이 교육기부 프로그램 'CODE 52 @Seoul'을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SW전문강사 52명이 자발적 참여해 분과별 SW교육이 진행된다. 분과는  Unplugged, Block coding, Modeling, Raspberry PI, Micro:bit, Text coding 등 6개다.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성동구 KCC프리미어타워 교육장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CODE 52 @Seoul은 어린이들을 위해 무상으로 SW교육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52명의 SW전문 강사들이 매주 토요일마다 교육기부를 하면 어린이들은 1년 내내 주말에 전문강사들의 SW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총 6개의 분과로 나눠 월별 교육이 시행된다. 강사 운영위원회는 운영위원장 강영주 선생님, 부운영위원장 박혜지 선생님이 진행한다.

이달과 9월에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지 않는 활동을 통해 코딩을 배우는 ‘Unplugged’ 분과에서 교육한다. 4월과 10월에는 블록을 조립하듯 블록으로 된 명령어를 조립해 코딩을 학습하는 ‘Block coding’ 분과에서 교육한다.

5월과 11월에는 디자인을 통해 가상의 입체적 물체를 만드는 ‘Modeling’ 분과에서 교육한다. 6월과 12월에는 교육용 초소형 컴퓨터 ‘Raspberry PI’ 분과에서 교육을 한다. 7월과 내년 1월에는 교육용 개발된 오픈소스 하드웨어인 ‘Micro:bit’ 분과에서 교육한다.

8월과 내년 2월에는 프로그래밍 문법을 배우면서 컴퓨터와 소통하는 방법을 공부하는 ‘Text coding’ 분과에서 교육을 한다.

CODE 52 @Seoul 첫 수업은 9일 14시에 서울 성수동 KCC프리미어타워 교육장에서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첫 번째 수업은 Unplugged 교구 개발, 교육용 보드게임 제작사 ㈜매직빈게임즈 후원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CODE 52 @Seoul 주최사 (재)미래와소프트웨어 이주용 이사장은 “CODE 52가 SW교육격차 해소와 지역을 위한 코딩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2017년 KCC정보통신의 모체였던 (재)한국전자계산소가 명칭을 바꾼 것이다. 소프트웨어 미래인재양성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애쓰고 있다.

또 CODE 52 @Seoul 주관사인 코드클럽은 앞으로 전국에서 CODE 52를 시행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