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래와소프트웨어, ‘美 실리콘밸리의 최근 기술동향과 비즈니스 전망’ 강연 열어
(재)미래와소프트웨어, ‘美 실리콘밸리의 최근 기술동향과 비즈니스 전망’ 강연 열어
  • 곽호성 기자
  • 승인 2019.03.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세대 AI 신홍식 박사…기술, 비즈니스 트렌드 등 설명
신홍식 박사가 강연하는 모습 / KCC홀딩스 제공
신홍식 박사가 강연하는 모습 / KCC홀딩스 제공

국내 1세대 인공지능(AI) 연구자인 신홍식 박사가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구글이나 알리바바처럼 글로벌 거대기업의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AI분야만큼은 차별화된 독특한 애플리케이션분야를 개척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재)미래와소프트웨어 & 하이테크정보는 27일 서울 염창동 KCC오토타워 9층 휴먼룸에서 “美 실리콘밸리의 최근 기술동향과 비즈니스 전망”이라는 주제로 신홍식 박사 강연회를 개최 하였다.

서울대와 미국 조지아 공대에서 인공지능을 연구한 신홍식 박사는 AI Tech 트렌드, AI 비즈니스 트렌드, AI Brain 전략들에 대해 강연했다.

신홍식 박사는 “딥러닝이 마치 AI분야의 전 분야인 것처럼 인식되고 있는데 향후 5년 정도면 딥러닝도 더 진보된 기술 속으로 묻힐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 수많은 정보를 다 소화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AI를 활용하는 독특한 킬러 애플리케이션 즉 비디오와 사운드 분야 같은 곳에서 승부수를 띄우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요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한국의 중소기업들은 구글이나 알리바바처럼 글로벌 시장에서 AI분야만큼은 차별화된 독특한 애플리케이션분야를 개척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AI기반으로의 환경변화에 대해 알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이 강연을 연속 주최하고 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활동할 계획이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2017년 KCC정보통신의 모체였던 한국전자계산소가 명칭을 바꾼 것이다. AI 및 소프트웨어 미래인재양성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에 높은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